한마음정육식당 화성능동점 키즈존 후기
화성시 능동이나 반월동에 거주하시는 자녀 있는 가족 분들이라면 접근성이 좋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존 있는 식당을 한 번쯤은 찾아보셨을 겁니다. 우선 제가 다녀온 곳은 한마음정육식당 화성능동점이며,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고깃집이라 가족끼리 한번 들려서 먹어보기로 결정 후 방문해 보았습니다. 솔직하게 제가 느꼈던 식당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마음정육식당 화성능동점
화성능동점에 생긴 한마음정육식당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식당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지나치다가 2층으로 되어 있는 큰 규모로 되어있다는 정도로 눈 요기 하고 있다가 아내랑 시간 내서 식사시간 이용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이곳을 결정하고 오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자녀가 있는 저희 가족은 밥이라도 여유롭게 먹을 수 있게 키즈존 유아시설이 존재한다는 정보를 알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소는 경기 화성시 동탄하나 1길 68로 나와 있으며, 내비게이션에 한마음정육식당이라고 검색하시면 체인점이기 때문에 화성동탄능동점을 확인하셔서 찍고 오시면 이곳에 오실 수 있습니다.
건물 입구 앞에는 고기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질 만큼 투명하게 숙성되어 있는 고기를 보란 듯이 걸어두고 있으며, 건물 외관 또한 말끔하게 보였습니다. 이곳 메뉴와 사진 관련 내용이 궁금 하시다면 아래 링크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 및 영업시간
한마음정육식당 화성능동점은 정면에 보이는 가계 앞에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건물 뒤편으로 접근하셔야 주차장 공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옆에 다른 업체 상가와 같이 공용으로 쓰는 주차장이기에 손님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 방문하는 날이라면 주차를 할 시 앞쪽에 주차하게 된다면 뒤편 차량 번호에 직접 연락해서 차를 빼 달라는 불상사도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로 아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희는 주말 오픈 시간 맞춰서 갔기 때문에 차량이 없었지만, 불과 한 시간 정도 지나고 난 후 손님들이 많아졌고, 식사 마치고 나왔을 때는 이곳 공간에 차들이 가득 찬 상태였다는 점 알려드리며, 이곳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오픈시간 : 16:00 ~ 23:00
- 주말 및 공휴일 : 11:00 ~ 23:00
- 라스트 주문 : 21:30
- 토, 일 브레이크 타임 : 15:00 ~ 16:00
한마음정육식당 메뉴판 및 내부
그리고 테이블과 의자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구를 중심으로 우측과 좌측에 룸이 존재했습니다. 직접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프라이빗 하게 가족들과 많은 인원들이 있을 때 괜찮지 않겠나 생각해 보게 됩니다.
어른들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키즈존이 존재했으며, 밥을 먹으면서 키즈존을 확인할 수 있게 천장에 cctv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1층 윗 공간은 상당히 높게 되어 있으며, 위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존을 아래에서도 볼 수 있게 투명한 유리로 보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 분들이 조금이나마 안정감을 가지고 식사를 하실 수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주문하면 이곳에서 숙성된 고기를 직접 썰어서 중량을 체크하시고 세팅 후 테이블로 갖다 주시며, 그 옆에는 셀프바가 있어 부족한 기본찬을 가지고 와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2F 키즈존
한마음정육식당 화성능동점 2층 공간은 상당히 넓습니다. 하지만 공간이 넓은 만큼 놀 수 있는 시설에 대해서는 큰 기대를 안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우선 정글짐 같은 경우네는 4~9세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3세 이하는 출입금지라는 명부가 붙어 있습니다. 5세 이하일 경우에는 부모님과 함께 동반이 가능하지만, 가족끼리 편안한 식사자리를 원해서 온 것인데, 우선 이용 가이드 대로라면, 어린아이를 가진 가족분들은 교대 식사 아니고선 힘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전자오락기 3대와 입구에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카트 자동차 그리고 돈을 넣고 뽑기 기계 이게 전부입니다.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했던 부분인데, 아이들이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조금 적다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음식 구성
우선 고기 불판하고 찌개판하고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된장찌개인데 따뜻하게 해서 먹을 수 있는 것이 이곳 식당에 특징으로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파채인 줄 알았던 것이 알고 보니 쫄면이었는데, 기본 메뉴 구성으로 주신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맛은 우리가 알고 있는 흔한 쫄면 맛이었으며, 맵고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쫄면 리필 요청하는 것으로 봤는데, 직원 분이 주신다는 걸로 봐서는 리필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는 소 한 마리 (600g) 구성을 시켜 보았습니다. 고기의 원산지는 메뉴에도 확인이 되지 않아서 모르지만, 해당 가격에 비해 나오는 퀄리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라 할까요?
소고기를 구울 때 짧은 팁을 알려드리자면 어떤 메뉴가 나오더라도 불이 처음 달아오를 때 기름 고기 있는 한 접을 가지고 불판을 비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저는 차돌박이를 우선 고기판이 가열이 될 동안 비벼 줬는데 이유는 소고기는 열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먹다가 보니 사진 찍는걸 깜박해서 뒤늦게 찍었는데, 우선 맛 표현이 중요하겠죠.
맛은 비린맛도 나지 않고 식감이 살 녹는 기분이라서 괜찮았습니다. 해당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 고기정도라면 가족끼리 외식정도에 가성비 있는 식당이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딸은 4살인데, 고기 종류 특히 질감에 예민해서 거의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 메뉴에 보면 어린이 미역국 이 있어서 주문해 봤는데, 잘 먹었습니다.
가격은 4,500 원이며, 밥은 별도로 시키셔야 합니다. 어린이 미역국을 주문하면 위에 사진과 같이 스테인리스 큰 그릇에 국자와 함께 갖다 주며, 어린이 수저와 그릇도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제가 직접 먹어 봤는데, 짜지 않고 심심한 맛에 미역국 맛이 아이들이 딱 좋아하는 맛이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어른들도 같이 국으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주는 된장찌개가 있는데, 사실 찌개 종류를 집된장 아니면 잘 좋아하지 않아서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 특히 아내 같은 경우 먹어 보고는 자녀와 같이 온 어머니들이 찌개와 미역국이 맛있어서 다시 올 거 같다고 합니다.
종합 후기
- 다른 고깃집에 비해 음식 비교 해보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 키즈존이 있어서 부모님들과 같이 식사하기 좋겠지만, 놀이시설이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 가계 청결상태는 깨끗합니다.
- 주말에 방문했지만, 점심시간에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여서 놀랐습니다.
- 주차장이 겹쳐지면 전화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했습니다.
- 위에 담지 못했지만 육회비빔밥은 신선한 채소는 많았으나, 육회양이 다소 적었습니다.
- 고기 맛은 부드러웠으며, 좋았습니다.
- 기본 베이스 소스가 다양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한마음정육식당 화성능동점에 가족들과 다녀온 후 저의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해당 식당에 자녀들이 있는 가족분들끼리 식사 자리가 있거나 한다면, 이곳에 오시면 괜찮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식 퀄리티도 나쁘지 않고,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미역국과 고기 또한 맛있게 먹고, 좀 큰 아이들끼리 위층에서 놀게 한 다음 어른들끼리 즐거운 식사자리 할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은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이야기드리면서 저의 글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