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향비빔국수 화성점 주차장 내돈내산 맛집 후기
오늘은 밥맛과 입맛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식당이 있습니다. 삼성 화성사업장 주변에 일하러 오신 분들이라면, 출입구 중심으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장소라서 많은 분들이 식사시간을 이용해서 찾아오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내돈내산으로 직접 이곳에 다녀온 후기와 주차장 관련한 정보를 이야기드려 보겠습니다.
망향비빔국수 화성점
망향비빔국수 본점은 원래 경기도 연천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이장우 님이 출연 후 비빔국수 맛집으로 방영되기도 했는데요.
이곳 망향비빔국수 화성점에는 본점은 아니지만 화성 반월동 거주하시는 분 들이거나, 지역 주민분들은 국수 맛집이라면 입소문으로 돌고 있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하지만 타지에 사시거나, 혹은 삼성 화성 사업장에 일하러 오신 노동자 분들이나 직장인 분들이라면 잘 모르실 수 있다고 봅니다.
주소는 경기 화성시 효행로 1336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비게이션에 '망향비빔국수 화성점'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위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포장으로 국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집에서 가족들이랑 같이 먹고 싶으시다면 방문하셔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화성 망향비빔국수 영업시간
이곳은 주말이나 휴일에 영업을 쉬지 않고, 매주 월요일에 정기 휴무로 가계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이곳에 찾아오실 때 평일이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왔을 때 문이 닫혀 있으면 안 되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10:30 ~ 오후 20:30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마지막 주문은 오후 19:30까지 받고 있습니다.
망향비빔국수 화성점 주차장
해당 건물 기준으로 도로변 쪽에 있는 메인 주차장 그리고 건물 뒤편에 있는 주차장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일 점심시간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도로 쪽에 있는 정문 쪽 주차장을 이용 시 차들이 만차로 인해서 시간 낭비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후문에 주차하셔도 바로 건물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경 쓰실 필요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건물 뒤편에 있는 주차장을 권해 드리고 싶으며, 방향은 신동탄롯데캐슬 아파트 진입로 가기 전 표지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망향비빔국수 내돈내산 후기
망향비빔국수 화성점 같은 경우에는 후불 계산 방식이 아니라 선불 계산 방식입니다.
이렇게 계산을 하고 내가 앉고 싶은 자리에 앉아 있으면 홀에 일하시는 직원 분께서 음식을 갖다 주는 시스템입니다.
메인메뉴로 '비빔국수'와 '잔치국수' 두 가지로 나눠 있으며, 만두 종류는 '고기만두'와 '갈비만두'로 간소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저는 집이 근처라서 가끔씩 이곳에 들려서 먹어 봤기 때문에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라면 '비빔국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두는 사실 두 메뉴를 다 먹어 보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맛이 비슷했기 때문에 어떤 메뉴든 하셔도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보입니다. 가격은 위에 사진에도 나와 있지만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 | 가격 |
비빔국수 | 8,000 원 |
잔치국수 | 7,000 원 |
고기만두 | 4,000 원 |
갈비만두 | 4,000 원 |
제가 방문한 날에는 비빔국수만 주문했습니다. 간단하게 보이는 백김치와 빨간 국물이 보이는 반찬 한 개 와 함께 놓입니다. 이렇게 보면 비용에 비해서 양이 좀 적은 것이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먹어 본 분들이라면 그 정도의 맛을 하는구나라고 생각 분명히 하실 겁니다.
비빔국수 안에 구성은 오이와 양파 그리고 상추와 함께 들어 있는 채소와 곁들어서 드실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만약에 내가 오이를 못 먹는 사람이라면 나오기 전에 오이를 빼 달라고 하시거나, 비빔국수를 선택하지 마시고, 잔치국수를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몇 달 전 시골에서 올라오신 어머니와 같이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잔치국수가 정말 육수가 괜찮다고 칭찬을 많이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비빔국수를 먹는 이유 중 하나가 있는데요. 비빔국수와 만두를 같이 곁들여서 드시면 새큼한 맛과 고기의 씹힘에 같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입맛이 죽은 분들에게 살아나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이곳은 소스가 비밀이라 해야 할까요? 짜지도 않으면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이 점심시간 되면 거의 만석임을 볼 수 있고 거기에 따른 맛을 증명한 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음식이 나오는 쪽에 놓인 보온 통이 몇 개 놓여 있는데, 속을 달래주는 육수물이 존재합니다.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직접 본인이 가져다 먹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곳에 오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겠으며, 물 또한 직접 셀프로 갖고 와서 먹어야 한다는 점 또한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망향비빔국수 화성점을 다녀온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드려 보았습니다. 이 주변에 근로자 분들이시나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장 꿀 조합은 비빔국수와 만두 이렇게 드신다면 정말 맛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