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홀 피해보상 받는 방법 꿀팁 알려드립니다.
운전자분들은 고속도로 주행이나 일반 국도 주행 중 포트홀 파편 혹은 파인 구간에 차량이 파손되거나 타이어가 펑크 나는 상황이 생기는 분 있는데요. 보통 우리는 운이 없었다 생각하고 차량 정비소 가서 본인 비용으로 수리를 했습니다. 하지만 포트홀 피해로 보상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포트홀 피해 차량 보상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트홀이란?
도로면이 파손이 되어서 구멍이 생긴 부분을 포트홀이라고 대체적으로 부릅니다. 도로면에 생기게 되면 차량 운행에 많은 사고를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포트홀 피해보상받는 방법
한국도로공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ex.co.kr/site/com/pageProcess.do)
홈페이지 들어오셨으면 우측 상단에 국민참여 탭 클릭하시면 고객의 소리(민원) 클릭합니다.
노면파손 피해배상 신청 - 배상신청을 클릭하시면 위에 보이는 전국지도가 보이는데 사고 난 지점을 찍게 되면 해당 관할 연락처가 나옵니다. 이곳에 전화하면 포트홀 위치 확인 및 보상에 필요한 서류들을 안내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100% 보상을 받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피해 증빙자료가 핵심입니다.
피해증빙자료 내용에서는 블랙박스 영상, 현장채증사진, 피해차량 사진 등 그리고 노면파손으로 인한 피해확인이 가능해야 한다고 하는데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났다면 그 장소에서 차를 비상등을 켜고 비상주차 하신 다음에 포트홀 사진을 찍어둬야 합니다. 반드시 카메라 설정 - 위치태그 on 하시고 하세요. 그렇게 하고 찍게 되면 사진에 위치까지 태그가 추가되니 확실히 증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차량 타이어 펑크 혹은 사고 나서 차가 견인 외에 진행이 되지 않는 부분이라면 무조건 보험사 견인을 호출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기타 자료에 보면 비상출동 확인서 제출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증거가 추가되는 거라서 더 확실해집니다.
문의사항
고속화도로
국토교통부(1599-0001), 해당 시설관리공단 문의하시면 됩니다.
일반도로
파손지점에 관할지역 구청 혹은 도로관리과, 도로사업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운전 중 도움이 되는 글
오늘은 포트홀로 차량 파손 시 보상받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운전자분들은 혹시라도 포트홀 또는 조각으로 인해서 차량이 파손되거나 사고가 되었다면 위에 내용을 기억하시고 꼭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