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가족여행 후기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있는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화려한 빛으로 만들어진 이곳 정원을 관람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번에 아내와 어린 딸과 같이 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과감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정말 후회하지 않는 장소였다고 감히 이야기드릴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 전날 방문한 아침고요수목원 여행 후기 작성해 봅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겨울 시즌이 찾아오면 이곳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빛축제가 벌어집니다. 날씨가 추운 날씨에 무슨 수목원이냐 이야기하실 수 있지만 겨울 되면 모든 식물이 겨울나기에 들어갔을 때 이곳을 밝혀 주는 오색별빛정원전이 펼쳐집니다. 사진 속에 담긴 그림 보다 실제 눈으로 보면 마음이 녹아드는 기분이 들기도 하며, 다양한 불빛으로 만들어진 정원 속에 판타스틱한 사진을 담을 수 있어서 정말 이곳은 매력적인 장소라고 이야기드릴 수 있습니다.
2023년 축제 기간은 2023년 12월 1일부터 2024년 3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이곳을 밝혀 주는 점등시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토요일은 오후 11시까지 연장한다는 점 참고 하시면 됩니다. 당일치기가 힘드신 가족분들은 아래 링크를 띄워 드릴 테니 근처 숙소 정보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가족여행
12월 23일이 결혼기념일이었는데, 아내가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를 한번 와보고 싶다고 해서 1박 2일로 가족여행을 계획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사실 두 사람 상태가 별로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현실보다는 감성을 추구하는 하루였기도 했기에 과감히 근처 펜션을 예약을 하고 이곳을 오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출입티켓을 좀 더 싸게 할 수 있을까 급하게 찾아보았지만, 네이버를 통한 예매 구입 하는 것과 이곳에서 예매하는 가격은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현장구매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위에 사진과 같이 무인매표소가 있어서 성인 2명 가격 22,000원으로 예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자녀 나이가 36개월 이하이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짜에는 바람이 불지 않은 날씨라서 추위가 그나마 덜했지만, 그래도 주변이 산악 주변이라 많이 춥습니다. 특히 자녀들과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이라면, 방한 부분은 필수로 꼭 챙겨주셔야 합니다. 챙겨주지 않는다면 관람하는데 무척 추위를 떠셔야 하며, 감기를 가져다줄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밤이지만 출입구에 사람들이 꽤 붐볐습니다. 매표소에서 바로 불빛이 비춰오는 조명을 볼 수가 있는데요. 출입구와 관람시작점은 1분 거리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곳 주차장은 그리 좁은 편은 아닌 거 같았습니다. 주차요원이 주차장 입구부터 통제를 해서 안내하고 있으며, 막 주차장이 없어서 헤매거나 그러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현장사진
표를 보여주고 아침고요수목원을 들어오게 되면 바로 앞에 보이는 오색으로 물들어진 풍경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실제 보면 정말 불빛으로 사람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구나 싶을 정도로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게 만드는 장소였습니다. 특히 지나가는 관람객 여성분들은 무척이나 좋아하면서 사진을 서로 찍으신다고 정신이 없어했습니다.
수목원 구역마다 각각 빛의 테마가 존재했으며, 중간쯤 올라오다가 달리아정원에 오시면 바다와 요트의 설정으로 보이는 장소를 위에 사진과 같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넓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실제 요트처럼 보였고 여러 사람들이 감탄사도 들리기도 했습니다.
이쁜 하트 모양과 아이들이 타고 싶어 하는 호박마차까지 모두의 사람들이 시선을 잡아두기에 충분했습니다. 저희 딸 같은 경우는 이곳에 타고 한동안 내려오지 않아서 주변에 시선을 받을 수밖에 없었는데 급히 마차 사진만 찍고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어두운 밤하늘 아래에 펼쳐있는 빛으로 꾸며진 정원 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분들과 오면 많은 추억을 남기고 갈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알아야 할 사항
아침고요수목원에 오시면 관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적인 메인은 가족들과 오셨거나 연인들이라면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크다고 보입니다. 그런데 제가 간과했던 부분이 있는데, 이곳에 오시면 무슨 다른 세상에 있는 것처럼 휴대폰 배터리 소모가 급격하게 빠릅니다. 빠른 정도가 아니라 엄청나게 소모됩니다. 그래서 저희 아내와 같이 사진을 얼마 찍지 못하고 휴대폰이 방전되는 사태가 발생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으로 이야기드리는 건데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조배터리를 넉넉히 챙겨 오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수목원 위치가 산 주변에 있는 장소라서 그런지 몰라도 기후나 지역 부분에 영향을 크게 받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가족처럼 휴대폰이 방전되는 일이 없도록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가족여행 후기
- 주차장은 넉넉한 것으로 보입니다.
- 연인이나 가족들끼리 겨울 추억 사진을 담고 싶다면 이곳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 당일치기로 오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무리가 될 수 있으니 주변에 숙소를 머무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밤에 빛축제가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구나 깨달은 장소 중에 하나입니다.
- 관람하는 길이 언덕이 좀 있는 편이라 걷는 데 있어서 조금 피로가 올 수 있습니다.
- 방한을 꼭 챙겨서 오시지 않으면, 관람하는 데 있어서 상당한 지장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다양한 색깔로 꾸며진 정원을 빛으로 볼 수 있어서 추운 겨울의 밤을 따뜻하게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 관람하기 전 입구에는 간단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관련 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가족여행 후기에 대해 간단히 적어 보았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도 이곳에 방문하셔서 겨울의 연말 사진을 한번 남겨 보실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 해드리는 바입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