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바우처 서울 광진구 신청자 모집합니다 (2024)

슈라인 2024. 4. 22.

평생교육바우처 서울 광진구 신청자 모집합니다 (2024)
평생교육바우처 서울 광진구 신청자 모집합니다 (2024)

경제적으로 여건에 따라서 청년들에게 교육 시스템 격차를 완화하고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자기 계발 및 자아실현을 할 수 있게 서울시 광진구에서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모집 중에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간 놓치지 마시고 이번 글 통해서 내가 해당이 된다면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업

우선 처음이신 분도 계실 거라 생각하기에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저소득층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국가가 지원해 주는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지원 대상이 존재하며 전부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기에 내가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오늘 시간을 통해서 한번 알아 가보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서울시 광진구가 제공하는 평생교육이용권이며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 및 교육 수준에 따라서 평생교육 수단을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대상자

공고일 기준 (2024.04.08)으로 19 ~ 39세 광진구 청년 중에서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인 가구 구성원 해당됩니다. 우선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이 되겠으며, 2순위는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인 가구의 구성입니다. 2순위가 될지라도 해당이 된다면 신청하신다고 손해 보시는 건 없으니 해당이라도 된다면 꼭 넣어 보시길 바랍니다. 단 국가평생교육바우처 중복 수혜는 불가하다는 점 참고로 이야기드립니다.

2) 지원 내용

평생교육기관 교육비에 사용이 가능한 바우처 카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1인당 30만 원)

  • 외국어, 자격증, IT, 취미나 교양 운동 등 수강 가능 합니다. (단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교육기관 이용)
  • 수강료 및 교재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체크카드로 발급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바로가기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2024.4.11 (목) ~ 4.30 (화) 18:00까지
  • 신청방법: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https://www.lllcard.kr/) 통해서 온라인 접수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시 본인인증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인증) 절차가 필수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문의 방법은 02-450-7538 또는 9767 (광진구청 교육지원과) 또는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1:1 문의 가능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서울 광진구 신청자 모집합니다 (2024)평생교육바우처 서울 광진구 신청자 모집합니다 (2024)
평생교육바우처 서울 광진구 신청자 모집합니다 (2024)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첨부를 올려 드릴 테니 2024년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접수 공고문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4년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접수 공고문.pdf
6.25MB

 

기간이 며칠 남지 않았으니 본인이 해당이 된다면 꼭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복지글>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및 질문 정보 알아봤습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및 질문 정보 알아봤습니다

청년들에게 지원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 관련 정부 복지지원 정책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십니까? 총 문화예술 포인트 비용으로 최대 15만 원 지원해 주는 정책입니다. 전국 17개 시 도별 정해진 청

surains.com

K 패스 교통카드 전환 신청 발급 방법 및 혜택 지역 정보

 

K 패스 교통카드 전환 신청 발급 방법 및 혜택 지역 정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이번에 도입 예정인 K 패스는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는데 이번에

surains.com


오늘은 광진형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관련 내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번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