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일정 짜기 필수 어플 종결합니다.
코로나 풀린 이후로 여행을 많이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여행코스 짜거나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어플을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행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여행 전과 여행 중에 쓸만한 어플을 나눠서 간단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여행코스 일정 전 필수 어플
여행 코스 전 필수로 사용해야 할 어플을 아래에 설명해 보겠습니다.
1.1 여행코스 일정 전 스카이스캐너 앱
여행 코스 전 어플 스카이스캐너는 주요 여행 사이트의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앱 어플입니다. 구글에서 5천만 이상 다운로드 된 앱으로 높은 평점을 받은 어플입니다. 아래에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는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1.1.1 여행 힌트
어디로 여행을 가면 좋을지 고민이시면 앱 윗창에 everywhere 검색을 이용하시게 되면 다양한 국가와 최저가 항공권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나라나 도시를 선택하시고 후기나 식당등 정보를 확인해서 여행을 준비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1.1.2 여행 타이밍
스카이스캐너는 달력에 날짜별로 최저요금을 보여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가격변동 알림 서비스도 있어서 요금 변동사항도 같이 확인하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1.3 여러 기능 기타
항공권뿐만 아니라 호텔과 렌터카까지 최저가를 확인하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코스 전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1.2 여행코스 전 일정 트리플 앱
여행 코스 전 어플 트리플 앱은 항공권 숙소 티켓 여러 가지 예약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보다 여행 계획을 할 때 많이 사용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는 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평점 또한 높습니다.
1.2.1 플래너
그중에 가장 비중이 플래너 기능은 거리를 고려하면서 동선도 짜야하는 불편함을 해결해 줘서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우선 날짜별로 여행 비용을 효율적으로 짤 수가 있습니다. 가고 싶은 장소도 바로 추가할 수 있고 메모기능도 있으며, 거리와 위치를 비교하며 동선을 만드는데 쉬우며, 한눈에 알아보기 좋아서 정말 효율적인 어플입니다. 구글 맵과 연동이 되어 검색을 하는데 편리합니다. 혼자 가는 여행이 아니라면 일정 플래너를 같이 공유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1.2.2 공유
혼자 가는 여행이 아니라면 일정 플래너를 같이 공유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공유가 되면 같이 계획도 짤 수도 있고 함께 일정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해서 같이 쓸 수가 있기 때문에 정산을 하거나 관심이 있어서 하트를 눌러서 항목들도 확인하기가 쉬워서 재미있게 즐기는 여행을 상상하실 수 있습니다.
1.2.3 탐색
주변맛집과 관광지도 앱 내에서 탐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조사가 가능합니다. 여행 중에 현 위치에서 갈만한 곳을 알려줍니다.
1.2.4 체크리스트
여행 가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존재합니다.
1.2.5 가계부
언제 어디에서 어떤 방식에 지출이 있었는지를 함께 기록하며 정산하기 좋은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1.2.6 여행도구
여행 가는 지역의 날씨와 환율, 번역, 길 찾기 시차를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1.3 여행코스 일정 전 로다의 여행 앱
로다의 여행 어플은 여행 준비할 때 와 여행 중에서 모두 사용을 할 때 유용한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할 일 체크 리스트와, 짐 싸기 체크리스크, 일기 기능이 좋습니다.
1.3.1 할 일
나라별로 나눠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체크리스트로 되어 있어서 완료된 사항을 체크하며, 추가 및 삭제를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3.2 짐 싸기
체크리스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포인트는 항목별로 구분해서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여행한 기록이 있다면 그때의 리스트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할 일과 짐 싸기 둘 다 기본으로 작성된 체크리스트가 만들어져 있으며, 추가로 작성자가 필요한 항목은 추가하고 필요 없는 사항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1.3.3 일기장
사진을 첨부해서 글을 쓸 수 있는 일기장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지도와 연동이 가능해서 일기를 작성하면 위치와 날씨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기능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시간이 흘러서 기억이 안 날 때 참 좋은 기능 같습니다.
1.3.4 지갑
실시간 환율로 계산되는 이 기능은 가계부 역할을 잘해줍니다. 날짜 별로 쓴 돈과 남은 돈이 얼마인지 정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1.3.5 메모
숙소 주소 그리고 가고 싶은 곳이나 쇼핑 등 메모도 가능합니다.
2. 여행코스 일정 중 필수 어플
2.1 여행코스 일정 중 필수 구글지도 어플
전 세계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지도 누구나 다 아실 겁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백억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고 평점 또한 높습니다. 구글 지도는 220개 국가와 지역을 모아둔 전 세계지도이니 해외 여행자들에게는 필수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경로와 길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지도를 보며 장소를 검색할 수가 있으며 , 상세한 사진과 360도의 회전으로 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가게 되었다면 그 나라 언어로 검색하시는 게 더욱더 정확한 정보를 아실 수 있습니다.
2.2 여행코스 일정 중 필수 맵스 미 앱
맵스미의 장점은 온라인이 아니라 오프라인 형식지도 어플입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가기 전 다운로드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gps만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해외여행 중 인터넷이 사용이 잘 되지 않은 지역에 상당히 유리한 맵입니다. 또 특이한 점은 트래킹용 지도까지 제공을 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맵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3 여행코스 일정 중 필수 번역기 파파고 어플
현재 AI 번역기 앱으로 총 13개국 번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어려우시다면 꼭 설치를 하고 가셔야 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2.3.1 텍스트
번역이 필요한 문구를 텍스트로 입력을 하게 되면 해당 언어의 번역이 가능합니다.
2.3.2 이미지
카메라 속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해당 언어를 번역을 해줍니다.
2.3.3 음성
대화상대에게 음성으로 이야기하게 되면 해당 음성을 번역을 해줍니다.
2.3.4 오프라인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이라도 오프라인에서도 번역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4 여행코스 일정 중 필수 트라비포켓 어플
트라비포켓은 여행 경비를 관리해 주는 여행 가계부 앱입니다.
2.4.1 가계부
트라비포켓은 여행할 나라와 날짜를 선택하고 예산을 미리 입력하게 된다면 아주 쉽게 가계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나라별 화폐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출과 수입 내용을 기록도 가능한데 카테고리 별로 나눠서 입력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날짜별로 내가 어디서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쓴 돈과 남은 돈을 자동으로 개선해 줘서 한눈에 보기 편하게 해 줍니다.
2.4.2 추억
지출이나 수입마다 간단한 메모와 사진을 넣을 수 있어 기억하기 쉽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행 추억의 기록도 남길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2.4.3 환율
해외 여행 할 때는 나라마다 돈의 표기법이 다르다 보니 우리나라 돈 보다 싸게 느껴지거나 자기 돈 같지 않은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그걸 막기 위해 원화로 얼마인지 실시간 환율로 돈을 확인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돈을 여행 중에 관리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여행에 있어서 필요한 어플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여행에 가셔서 좋은 거 구경과 많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