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및 재발급 방법 편리하게 사용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공무원분들은 공무원증을 가지고 다니는데 많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자 모바일 공무원증이 있는데요. 간편하게 모바일로 공무원증을 저장하고 다닐 수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에 공무원증을 보여줘야 할 경우에도 편리하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방법에 대해 이야기드리겠습니다.
모바일 공무원증 서비스 소개
모바일 공무원증이란?
모바일 공무원증은 DID (Decentralized Identifie) 기술이 적용된 자기 주권 신원증명 (Self Fovereign Identity)의 모바일 신분증입니다. 자기 주권 신원증명이란 현재 일반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중앙집중식 신원증명과 다른 개념으로 신원정보의 소유 및 이용권한을 개인이 갖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앙부처 공무원에 이어서 지방공무원도 모바일 공무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능 구성
간편한 모바일로 위와 같은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방법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을 하시려면 아래 조건이 있습니다.
- 중앙행정기관 (e-사람 행정망) 및 지방자치단체 (차세대 인사랑) 공무원 중 신청자에 한해 발급 가능합니다.
- 실물 공무원증과 병행 사용 가능하며 본인명의 스마트폰 1대에만 발급이 됩니다.
- 파견공무원은 원기간의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담당자에게 요청해서 발급받습니다.
e-사람(차세대 인사랑)에서 발급진행 시작으로 위에 보인 사진처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공무원증 사용 범위
모바일 공무원증 on/off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으며 실물 공무원증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을 받는 방법
핸드폰을 분실하셨거나 실물 공무원증 재발급 등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재발급을 하실 때면 모바일공무원증 또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
모바일 공무원증에 대한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놓은 페이지 아래에 링크로 남겨 놓겠습니다.
앱설치나 발급 및 이용 청사 출입 도난 및 분실에 대해 질문과 답이 담겨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방법 및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신분증을 핸드폰에 담아두고 살아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공무원분들도 이제 간편하게 직업신분증을 모바일에 저장해서 다니면 편리하니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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